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18-19개월 아기들이 하면 좋을 놀이를 추천해드릴려고해요. 저희아기도 현재 19개월이고 18개월부터 줄 곧 많이 하는 놀이인데 겨울이기도하고 어디가기가 쉽지않아서 집에서 자주 하게되는 놀이에요. 지금은 하도 많이해서 그러려니 했는데 초반에는 무척재밌어했어요!


1.찰흙놀이

찰흙놀이

18-19개월 아기들은 손으로 만지작거리는걸 좋아하더라구요. 예전에 비하면 손동작이 아주 섬세하고 세심하게 변했어요. 그래서 그런지 뭔가 조작하려고하고 집으려고하는 행동을 많이 보이더라구요. 찰흙은 그러기에 딱 좋은 재료인거 같아요. 특히나 요즘은 손에 묻지않는 찰흙이 나와서 좋더라구요. 직접 사서 써본결과 완전 안묻지는 않고 약간은 기름기가 묻어나와요. 그래서 사진에 보이는거처럼 놀이매트를 깔고 하는게 좋은거 같더라구요. 처음에는 질척이는게 싫었던지 몇 번 만져보고 쳐다도 안보더니 몇 번 하니까 재밌는지 주물럭하더라구요. 그렇지만 그렇게 오래 갖고 놀진 않아요.

 

2.콩놀이

콩은 한종류가 아니라 다양한 콩을 사용했어요. 병아리콩, 검은콩, 완두콩을 사용했고 갯수도 아주 많이 사용했어요. 저희아기는 미끌거리거나 질척이는 느낌을 별로 좋아하지 않더라구요. 콩처럼 딱딱하고 손에 묻지 않는걸 좋아했어요. 저런거 말고도 편백나무로 된 편백나무 큐브촉감놀이 같은것도 팔던데 콩을 더 좋아하길래 콩놀이를 자주해요. 저렇게 장난감에 담기도하고 손에 붓기도하고 혼자 몇 분동안 잘 놀더라구요. 

 

3.크레파스 색칠놀이 

콩놀이 다음으로 크레파스 색칠놀이를 좋아하는데 손에 묻지않는 크레파스를 사서 쥐어주니 아주 재밌게 창작세계를 펼치더라구요. 처음에는 놀이매트 안에서 했는데 고개를 숙이고 그리는게 불편했던지 어느날부터인가 자기가 크레파스를 책상으로 가져가서 알아서 저렇게 그리고 놀아요.얼마나 귀엽던지.. 처음에는 어디 벽지나 매트에 그릴까봐 쫄아서 잘 안줬는데 주다보니 이제는 그냥 마음놓고 그리게 두는거 같아요. 생각보다 아무때나 그리지는 않더라구요. 

 

놀이매트는 아이팡팡 120X25cm인데 생각보다 크고 접기도 쉽고 닦기도 쉽고 아주 만족하며 쓰고있어서 추천드려요. 아래 살 수 있는 링크 걸어놓을게요. 

https://link.coupang.com/a/NLOHT

 

아이팡팡 놀이매트 + 부직포 가방

COUPANG

www.coupang.com

찰흙은 묻지 않는 찰흙으로 찰흙뿐 아니라 다양한 기구도 들어있어요.

https://link.coupang.com/a/NLQbJ

 

마이리틀타이거 디저트파티 모래놀이세트

COUPANG

www.coupang.com

크레파스는 손에 묻지 않는 크레파스로 가격도 저렴하고 추천드려요!

https://link.coupang.com/a/NLQCm

 

노랑병아리 크레용 2p

COUPANG

www.coupang.com

콩들은 실제 먹는콩을 이용했어요! 

https://link.coupang.com/a/NLRkq

 

대한농산 통에담은 서리태

COUPANG

www.coupang.com

https://link.coupang.com/a/NLRBo

 

더담은 캐나다산 병아리콩

COUPANG

www.coupang.com

https://link.coupang.com/a/NLRRQ

 

대한농산 완두콩

COUPANG

www.coupang.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