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란테스트기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배란테스트기는 임신테스트기와 비슷하게 스트립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상세하게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시작하기전 준비물

배란테스트기, 종이컵, 2시간정도 금식, 배테기 회사에 따른 앱연동, 자신의 가임기알기

 

배란테스트기는 회사가 여러개 있는데 저는 스마일데이비드 배테기가 잘 맞았습니다. 본인에게 잘 맞는것이 있으니 회사는 상관이 없겠으나 앱을 연동하여 농도를 자동으로 측정할 수 있는 배테기를 사용하세요!

 

종이컵은 소변을 받아서 측정하는데 사용됩니다. 아무래도 농도가 진해야 정확한 측정이 나오는 만큼, 흐르는 소변에 하게되면 측정이 잘 안될 수 있기에 웬만하면 소변을 받아서 측정하시길 권유드립니다.

 

2시간정도 금식인 이유는, 역시나 소변의 농도때문입니다. 식사에 따라, 특히 음료를 마시면 소변의 농도가 옅어지기 때문에 정확한 측정이 불가능 합니다. 또한 평소 물을 많이 드신다면 더더욱 기본적으로 몸에 수분이 많아 측정이 잘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마시는 음료는 절제해주세요.

 

저는 평소 물을 2~3L를 먹는편인데, 평소 먹는양이 많아 배테기 상관없이 그냥 먹고 쟀더니 절제한날과 아닌날 결과값이 크게 차이가 났습니다. 그러니 꼭! 지켜주세요!

 

앱연동은 농도측정에 필수입니다. 스마일데이비드인 경우 스마일리더라는 어플을 설치하면 됩니다.

 

자신의 가임기시기에 맞춰 측정하는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매번 소변을 눌때마다 측정하기 힘들기 때문에 본인의 가임기를 계산하여 측정하시길 바래요!


 

2.측정방법과 측정시기

▶측정방법

①소변을 컵에 받아줍니다

②스트립 부분에 max라고 적힌 부분까지 소변에 10초정도 담궈줍니다.

③스트립이 젖으면 마를때까지 너무 습한곳을 제외하고 상온에서 10분정도 기다립니다.

④앱을 연동시켜 사진을찍고 농도를 측정합니다. 

 

▶측정시기

아침에 일어나 가장 첫소변을 제외하고, 오후4~7시사이 소변이 좋으며, 2시간 금식후 재는 소변농도가 좋습니다. 그리고 측정은 같은시간에 재는게 좋습니다.


 

 

★3.얼마나 자주 측정해야 하는가? 그리고 알아야할점은?

자신의 가임기가 시작되는날(배란일3일전부터 3일후)부터는 4시간에 한번꼴로 측정해보는게 좋은데, 농도가 7~10사이로 배란임박에 머무르면 2시간에 한번은 측정해보는것이 좋습니다.

 

농도가 임박하는 순간도, 떨어지는 순간도 한순간이기 때문에 그 시기를 잡기위해 측정을 자주해보게 됩니다. 더욱더 정확한 결과를 얻기위해서는 배란이 임박한것을 배테기로 확인했을때, 병원에가서 배란초음파를 해보며 자신의 배란이 된건지 확인하는것도 중요합니다. 

 

배테기 결과와 실제 배란초음파를 했을때 다를 수 가 있으며, 실제로 많은 분들이 다른부분이 많아 배테기가 맞지 않는 분도 계시기때문에 몇 달 시도후 맞지 않으시는거 같다면 병원에 가셔서 초음파와 함께 병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4.배테기 스크랩을 만들어 자신의 배란날을 체크하라

앱을 연동하셨다면 자동으로 배테기 스크랩이 만들어 질겁니다. 물론 본인의 컨디션의 따라 배란이 일찍되는 날도 있고 느리게 되는 날도 있지만, 정상적인 컨디션의 사람이라면, 배테기를 자주하여 스크랩을 했을때 자신의 배란임박날과 배란날이 어느정도 그려지게 됩니다.

 

 

배테기를 하는이유는 자신의 배란날을 알기위해 하는것도 있지만 자신의 진짜 가임기가 언제인지 알기위함도 있습니다. 자신의 몸을 제대로 알고 임신을 준비하기위한 연습이라 생각하시고 꾸준히 해서 가임기를 체크해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