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피임을 원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그 누구보다도 여러 피임방법은 알고 있는게 좋아요.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자연피임법
①여성의 가임기를 피해서 관계를 하는 방법
이는 여성이 주체적으로 가임기간을 알고 그 기간을 피하여 하는것인데, 무엇보다도 본인의 생리주기가 정확하고 배란일 전후로 가임기를 예상할 수 있는 경우 가능한 방법으로 이 피임법은 많은 피임법들중 가장 안전하지 않으며 그 누구도 피임을 장담할 수 없는 방법이므로 권고하지 않습니다.
② 남성의 질외사정
이는 남성이 주체적으로 관계후 사정시 여성의 몸에 사정하지 않고 질외로 사정액을 분출하는 방법이며 이 또한 남자의 주체로 인해서 피임이 되는것이라 아무리 조절한다 한들 세세한 부분까지 조절이 힘들어 피임이 되지 않을 확률이 다소 높습니다. 따라서 결혼을 하지 않았거나 임신가능성이 절대 있으면 안되는 사람에겐 있을 수 없는 피임법이라 하겠습니다.
2.약물 피임법
①여성이 경구피임약을 복용
경구피임약은 여성의 배란 사이클을 방해하는 방법으로 피임약 자체가 호르몬으로 이루어져 배란기에 많이 발생되는 에스트로겐을 억제하고 조절하는 약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매일 같은시간 하루 1정씩 복용하며 하루 이상 먹지 못할시 피임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피임약을 장기복용했다고 하여 몸에 나쁜것은 아니나 정확한 상담은 의사의 상담이 중요합니다.
★경구피임약의 복용법과 주의사항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구피임약에관한 자세한 포스팅으로 확인하세요.
②사후 피임약복용
관계시 질내사정후 가임기임을 알았을때 사후 피임약을 복용하는 방법입니다. 이는 병원에서 밖에 처방이 불가하며 관계후 24시간 이내로 빨리 병원에 내원하여 약을 먹는것이 좋습니다. 이 약들은 배란을 억제하거나 자궁내막이 두꺼워짐을 방해하여 임신이 됨을 막는 효과가 있으나 약을 먹고 배탈이 나거나 구토가 있을시 효과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복용후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병원에 다시 문의해보는것이 좋습니다.
③피임주사 방법
피임약물을 먹는것과 비슷한 용도로 혈액내 직접 피임약물을 주입하는 방식으로 병원에서 전문과의 상담후 진행하게 됩니다.
3. 기구피임법
①여성이 "루프"라는 기구를 시술
여성의 자궁안에 루프라는 기구를 삽입하므로써 자궁내 정자가 나팔관에 도달하지 못하도록 하는 방법, 전문의와 상담이 필요하며 100%안전한 피임은 아닙니다. 생리통이 심한경우 설치한 루프가 빠질 수도 있고 나도 모르는 사이에 루프의 위치가 틀어져 있거나 하는경우가 있어 전문의와 자세한 상담후 설명을 들어야 합니다.
②여성이 "미레나"라는 기구를 시술
루프와 모양은 비슷하며 이 시술은 특히나 자궁근종이나 생리통이 심한 사람들에게 많이 시술합니다. 자세한 상담은 전문의를 통하시는게 좋습니다.
③남성이 "콘돔"을 착용
남성이 착용하는것으로 관계도중 착용을 하게 되는데, 콘돔 자체에 구멍이 없는지, 불량은 없는지 확인해 보고 사용하여야 합니다. 콘돔으로 인한 피임률은 95%정도 이나 콘돔자체를 너무 맹신해서는 안됩니다.
④여성이 "임플라논"이라는 기구를 이식
보통 팔쪽에 피하이식을 하는데, 작은 성냥깨비같은 모양의 호르몬제를 투입하는것으로 배란을 억제하고 자궁내막을 두껍게 유지하게 하지 못하도록 하는 피임효과를 나타내어 피임률은 99.5% 정도라고 합니다.피임효과는 3년정도 지속되고 월경시작후 3~5일후 내원하여 삽입하면 되는데 사람마다 다르므로 월경시작후 하루있다가 왠만하면 가보는것을 추천합니다.
4.수술적 피임법
이것은 남녀모두에게 해당되는 피임법으로 더 이상의 가임능력을 원치 않을때 영구적으로 피임하는 방법으로 남자는 정관수술, 여자는 난관수술을 시행합니다. 정자와 난소의 기능을 절제해버린다고 생각하면 가장 쉬우며 수술후에 간혹 1%의 확률로 수술시 묶어놓았던 부분이 풀리거나 하여 간혹 피임이 안된 사례가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체크를 받으며 관리하는것이 좋습니다.
'4]피임 > 피임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후피임약 총정리,응급피임법] 복용효과,시간, 처방방법등 총정리! (0) | 2021.04.09 |
---|---|
[경구피임약 총정리] 복용법, 부작용, 효과시기등 자세히 알아보자 (0) | 2021.04.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