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29주때 저의 임신기록을 해보려고 합니다.


1.임신29주 기본증상(교과서)

①태아는 배냇짓을 한다.

아이는 빛을 인식하고 고개를 따라 움직이기도 하며 뱃속에서 웃거나 찡그리는 모습등을 지을 수 있다. 또한 엄마,아빠의 목소리를 구분하므로 교감을 할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하다. 

②배가 자주 뭉친다.

자궁수축이 자주 일어나 뭉치게 되는데 잠시 쉬어주면 나아지므로 휴시을 취하는데도 계속 뭉치거나 한다면 병원에 내원하여야 한다. 

③소화가 잘 안될 수 있다.

자궁이 더 커지게 되면서 아이가 위로 올라와 위를 압박할 수 있다. 따라서 소화력이 떨어지고 식욕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한번에 많이 먹기보다는 조금씩 자주 나누어 먹는것이 좋다. 

④초유가 만들어지는 시기, 요통이 심해지고 피부가려움증이 생기기 쉽다.

초유가 만들어지기 시작하므로 마사지나 관리를 해줄 필요가 있고 아이가 커짐에 따라 요통이 커질 수 있다. 또한 배가 더 커짐에 따라 배가 가려울 수 있으므로 로션, 오일로 관리를 잘 해준다.

 

★29주아기 평균 발달상황: 몸무게1.32kg, 키39.9cm


2.나의 임신29주 기록!

①사타구니가 아프기 시작했다. 

사타구니가 자고 일어나도, 휴식중에 일어나도 계속 아프다. 뭔가 벌어지는 느낌이 지속적으로 난다.

②골반이 벌어지는거 같다

사타구니와 더불어 골반도 같이 벌어지는 느낌이난다.

③가끔식 기립성 저혈압이 있다.

고혈압이 있으면 있었지 저혈압따위는 없었는데 갑자기 서면 어지러운 증상, 요리를 오래하면 어질어질한 증상이 시작됬다.

④숨이 턱턱 막힌다.

가슴 밑에 까지 아기가 올라온 느낌이 들면서 뭔가 숨을 헐떡이게 된다. 명치가 답답하다.

 

⑤체력이 금방 떨어지고 잠이 자주온다.

산책을 매일하는데 갔다오면 중기때와 다르게 금방 지치고 휴식텀이 길어졌으며 졸리다.

⑥아기태동의 움직임이 크다

예전에는 조그맣게 팍팍이었다면 지금은 작은인간이 웅웅 거리는 느낌이 든다...

 

★배크기는 미사일 튀어나온거 처럼 튀어나오기 시작했다. 아직 튼살은 없다. 또 입체초음파를 하러 갔었는데 아기가 얼굴을 보여주지 않고 태반에 파묻어서 다른날 다시 시도하기로 했다. 29주 검진후 원래는 2주에 한번 검진인데 나는 별다른 특이사항이 없어서 4주뒤에 가기로 했다.

 

728x90